로그인

수강후기 게시판

수강후기

공부 7.

페이지정보

첨부파일

본문

안녕 하세요 카카오에용 ^0^

나 드디어 시크릿 그래머 를 1회 완강 했습니다.

4월 26일 부터 시크릿 그래머 공부를 시작을 했더군요.

오늘 6월 30일 따악! 2개월 며칠 지났군요.

필기한 노트가 두꺼운 공책인데 빈 페이지가 몇 장 안남았네요.

볼펜 대략 15자루 썻습니다.

영어 공부 완성도 내가 평가할때  10% 안쪽 입니다.

감동 올 충전입니다. 영어에 자신감 충전 약  50% 복습할 의지 100%

나름 개인적으로 어떻게 다시 공부를 해야할지 나침판의 바늘이 가르키는 것 같습니다.

다시 처음부터 시크릿 그래머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 방법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많이 피곤 합니다 밤 새워 지금 몇시간을 공부한지는 몽롱한 정신이 정말 해롱해롱 그 자체 입니다.

내가 느낀 것은 많은 시간을 공부하는 시간보다 짧은 시간이라도 뜻있게 공부하는  양보다 질로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을 절실 히 느꼈습니다. 일단 처음 하는 공부라 어떤 위주인지 알고픈 마음에 일단은 1회 완강을 목표로 꾸준히 강의를 들었어요 거의 필기에 의존하는 시간이 많이 들어 가더군요. 필기를 하다 보니까 받아쓰기가 되는 그런 좋은 점이 있더군요. 아마 2회째 시크릿 그래머 복습 은 좀 시간이 단축 되겠지요? 일단 무엇이 나의 머리에 남는가를 평가를 하면서 공부할 요량 입니다.

내가 시크릿 그래머 를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가 일단은 목표가 세워 지니까 공부에 접근하는 방법이 좀 쉬어 질것 같아요.

대장님은 140시간 강의라고 말씀 하시던대 우와 대단 하십니다.라고 생각이 들더 군요.

강의 분량이 중,고등 학교 수준에 5년치 이상의 분량을 함축해서 강의를 하신 부분에 경의를 표합니다.

저의 영어 완성도가 현재 10% 수준이 분명 다음 후기에는 엄청 올려놓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덩인지 된장인지 를 알았으니까  아무튼 그동안 끙끙거리면서 공부한 보람이 있을듯 하네요.

이건 내가 혼자서 생각하는 영어 입니다.

영어라는 것이 문장에서 앞에 중요한 이야기를 던져놓고 뒤에서 그 중요하게 던져놓은 이야기를 부연 설명하는 방식의 말 같아요.  거기에 품사들이 달라 붙어서 좀 복잡해 보이기는 하는데 이것이 일단은 흘러가는 패턴을 어떻게 바라 보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잡설 그만 하고 다음 후기에 좀더 럭셔리한 퀄리티로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많이 피곤해서 뭐라고 써놓기가 힘이 드는군요 ㅡㅡ;;

0

댓글목록

cacao님의 댓글

cacao 메일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위닝스타님 감사합니다 ㅎ~~~
난 그 2개월이 외20년 처럼 느껴졌을까요 ?
지금 조금 머리좀 식히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열심히 또 복습을 해야죠.
내가 수단과 방법을 안가리고 암튼 영어 정복 합니다.
미쿡 사람하고 쏼라 쏼라 몽키 스판 아 빠이 쁘 렌찡 펩싱콜라 코카 콜라를 찾아서라동 좌우당강
영엉 아주그냥 거시기 할랍니당 ㅡㅡ;;

응원 해주셔송 정말 감사해용 꾸벅 꾸벅 철퍼덕 ~~~

cacao님의 댓글

cacao 메일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아이엘츠님 댓글 감사합니다.
정말 저한테 신기한 일들이 일어 나고 있습니다.
제일 처음에 시크릿 그래머 part zero 한마디로 공식 에 나오는 것을 지금 다시 복습 중인데 목적어 찾기 1 까지 복습 완료 했는데 거기에 나오는 문장을 달달달 암기가 쉽게 되고 있다 입니다. 그냥 술술 입에서도 나오고 글로도 써집니다. 목적어 찾기 1 번 강의 내용이 제일 쉽네요 우와 이게 어쩐 일인지 ㅋㅋㅋㅋㅋ
너무 너무 신기합니다. 강의 내용이 이해가 되니까 그냥 쑥쑥 너무 빨리 나가는 진도가 겁나서 쉬엄 쉬엄 하고 있습니다. 일단 하루에 한편의 강의를 아주 아주 따끈 따끈하게 희열을 느끼고 싶어서 ㅋㅋㅋㅋ 천천히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한글을 보고 그냥 내가 영작을 해보고 다시 강의를 보면서 답을 맞춰 보는데 단어 철자만 좀 틀리고 문장 어순이 100% 맞는 신기함이 생곁습니다,.  처음 공부할때보다 정말 신기하게 공부가 잘되고 있는데 아 이게 뭔 조화인지 그냥 신기할 따름 입니다. ㅎㅎㅎㅎㅎ
댓글을 쓰면서 암기라고 생각않고 한글을 적어놓고 다음 영작을 하니까 오 아주 잘 되고 있습니다. 시크릿 그래머 몇번 봐야 한다는 소리가 확실히 이해가 됩니다. 하두 강의 내용을 잘 못 알아 들어서 정말 괴로웠었는데
두번째 본격적인 복습이 이해가 되니까 너무좋아 덩실덩실 얼씨구 절씨구 지화자 입니다. ㅎㅎㅎㅎㅎ

목적어 찾기 1.
1. 우리는 그 이야기 속에 감춰진 그 비밀을 발견했다.
We found the secret hidden in the story.
2. 나는 혼자서 공포 영화를 보는 것을 정말 싫어했다.
I really hated to watch horror movie alone.
3. 나는 어느 영화가 제일 재미있는지 알고 싶다?
I want to know which movie is the most interesting?
4. 나는 어떤 사람이 좋은지 알고 싶다?
I want to know which person is good.?
5. 나는 어느 자동차가 더 좋은지 알고 싶어요?
I want to know which car is better?

이 문장들을 적으면서 아 쉽다 라는 느낌이 든다라는게 정말 처음에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처음에 저것이 뭣이다냥  했던 기억만 있었는데 ㅎㅎㅎㅎ 우와 공부가 이렇게 재미 있다니 영화 보는것 보다 더 재미 있네요 ㅎㅎㅎㅎ
암튼 관심 가져 주셔서 정말 고맙 습니다 꾸벅 꾸벅 철퍼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