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로닷컴

수강후기 게시판

수강후기

공부5.

페이지정보

첨부파일

본문

으아 드디어 나 카카오가  시크릿 그래머 보어 만들기를 1회 완강 했습니다.

어제 5월 26일 본격적으로 한마디 닷컴 공부 시작 한지가 따악 1개월 1일이 지난 시간이였내요.

세상에 왕기초만 잘 닦여져 있었으면 3년 이라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박기범 석사님을 알게된 때가 나는 2014년도였는데요 그 시간 동안 개인적인 일이 너무 산처럼 쌓였었지만 지금 이렇게 라도 공부를 할수 있게 해주신 상황에 감사를 드립니다. 내가 맨날 강조하는게 난 인생에서 제일 하기 싫었던게 공부였습니다. 너 죽을 래 공부할래 하면 나는 차라리 죽는다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그러다가 나이들어 지금 생각해보면 ㅋㅋ 그저 웃음만 나옵니다. 인생에 기회는 3번 온다는 말이 있다고 하죠 난 3번이 다 지나 간것 같은데 이제는 몽땅 내려 놓았죠 그 3번의 기회에 항상 걸리던게 영어 였습니다. 그 영어만 알았다면 지금 벼락부자가 될수도 있었을 것이고 세상에서 날 부러워 하는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ㅋㅋ 바보죠 한마디로 ㅋㅋㅋ  인생에 그 영어가 지금 공부를 하면서 아 어렵기는 어렵다 그렇지만 재미가 있네 하는 생각이 이 한마디로 닷컴 싸이트에서 느끼게 되었죠. 오 영어 공부만 가르쳐 주는 게 아니라 멀티플레이어를 만들어 주네 하는 생각이 화악 들더군요 ㅋㅋㅋ  중이 염불에는 관심없고 제밥에만 관심있다고 공부에 집중을 하려다 보면 잡설에 더 귀가 귀울여 지니요 말이 잡설이지 인생에 삐걱 거리는 곳에 기름 치듯 윤활유 역확을 해주는 말들이니 무시 할수도 없고 ㅋㅋㅋ 그러니까 공부를 하라는 거야 말라는 거야 하다가도 그래 저 양반이 보통 사람을 가르친게 아니구나 많이 봤으니까 거기서 얻은 것으로 베풀어야 하는구나  하는것을 실천하는 것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할까요 .세상 삶에 육이 피곤하면 영이 살찐다고 그것을 실천하는 이가 여기 박 기범 석사님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군요.  참고로 세상삶 말에 또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벼는 익으면 고개를 숙인다고... 모든 사람이 자신을 낮추어 상대를 배려하고 생각하면 서로 아웅다웅 다툴일이 없을 것이고요.. 내가 오늘 잡설중에 제일 중요하게 하고픈 말은 돈을 잃으면 조금 잃은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은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몽땅 날렸다. 인생에 빈 껍데기만 되는 것이니 항상 건강정말 잘 지키시기를 ... 한번 집나간 건강은 다시 컴백하지 않습니다.  ㅋㅋㅋ

오늘 한마디 닷컴 본격공부 1개월 기념으로다가 잡설을 마구마구 써봅니다.

공부중에 정말 안까먹는 문장이 생각나서 적어 봅니다 보어 만들기 과거분사 목적보어 강의에서 본것 같은데 아쏘 유씨미 유쏘미씨유..이것 이던데 덴젤 워싱턴 영화배우 나오는 대사 를 인용 하셨던대 정말 뭔소리지 했습니다. 내용을 알고나서 배꼽을 잡았다는 ㅋㅋ

강의가 너무 재미있으면 정말 좋겠지만 너무 지루하면 그 강의 아무리 좋아도 한마디로 팔리지가 않지요 그런거에 비하면 여기 싸이트 강의는 적절하다 더도 말고 들도 말고 인 것이 아주 좋다 할수 있겠군요..

내생각에 조금만 열과성을 가지고 시크릿 그랜머 3번정도 완강하면 평생 영어 배울거 한방에 해결될듯한 느낌이 옵니다.  보어 만들기 파트를 5월 23일 공부를 해서 26일 쯤 끝낸것 같은데 난이도는 목적어 만들기보다 보어 만들기가 어려웠지만 목적어 만들기의 고비를 넘기니까 보어 만들기가 어느정도 눈에 들어 왔었는데 강의 시작 하고 얼마 안되서 어려움이 나오더군요 게시판에 글을 올리고 도움을 받아가며 공부를 집중 하니까 맨붕 왔던게 사라졌습니다. 목적어 만들기 공부를 장장 10일 넘게 공부를 했었습니다. 보어 만들기는 그것에 비하면 더 어려운데도 짧게 끝난게 얼마나 좋은지 ㅎ~~~ 명사 꾸며주지는 아마 더더더 어렵겠지요. 하지만 할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서 이제는 영어 공부 포기하는 일은 없을듯 합니다. 영포 영포 뭔 대포도 아니고 영어 포기를 영포 하더군요 ㅋㅋ 포기하면 밥은 둘째 치고 죽도 못먹습니다. 죽도 밥도 못먹는 인생은 멍멍이 만도 못한 삶을 살게됩니다. 집안에서 키우는 애완견을 인간이 부러워 한다면 그거 정말 대책없다 하겠네요 ㅋㅋㅋ  마지막 부분에 이 문장에서 자신감이 붙었다 하겠네요. 나를 맨붕오게 했던 문장 보다도 더 어려운데 이것을 아직 다 이해 하지는 않았지만 이것만 이해를 하면 영어 알았어 이렇게 하는거야 라는 자신감이 붙을것 같아요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믿어지게 하는것이 정말 힘들다는 것을 깨달았다."

"He realized that it was really hard to make people belleve his story."

난 이것을 풀어주는 강의를 보면서 아 내가 해메이고 해메던게 여기서 약간 풀리는 사이다가 나왔습니다 약각 꺼어억 ~~ 했드랬죠.

주어 동사를 먼저 찾고 남은 문장에서 주어 서술어를 나누고 거기서 that,what,to, 3가지 중에 쓰는 that을 쓰는 아아 이렇게 하는 방법도 있구나 했답니다. 정말 혼자서 공부 하려니 ㅋㅋ 공부에 공자도 모르는 인간이 꼴값을 한참 떨기는 하지만 ㅋㅋ 공부가 정말 재미있는 구석이 이런데서 나오는가 싶은게 모르는것을 알아 간다는게 얼마나 재미있는지 모르겠어요. 처음 좀 까분다 치고 댓절이내 왔절이내 투절이내 이것만 이해 하면 영어 쉬울줄 알았다는 내 자신이 ㅋㅋㅋ 멍청 그 자체 이지요.

영어가 알면 알수록 나에게 어려웠던 것은 내 무지에서 오는 결과였다는것을 지금 조금씩 알게 되네요. 이 난관만 극복하면 영어는 이제 내 밥이 될꺼라는것이 느껴짐을 느끼기에 이렇게 글을 타이핑 해봅니다.  다음 수강후기 명사 꾸며주기 완강후  또 글올려 보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신분들 복 받으세요  고맙습니다.... ^0^

0

댓글목록

cacao님의 댓글

cacao 메일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댓글의 댓글 작성일

ㅡㅡ;; 아 댓글을 지금 보았네요 ㅠㅠ
지금 영어에 영자도 모르는 카카오가 무식하게 그냥 마구 잡이로 어거지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오기와 깡으로 정말 뭐가 어쨌다구에 뜻을 이제 알았다는 것이죠 ㅠㅠ 주어 동사를 힝힝 ~~~ 그것도 모르고 이렇게 공부를 하였으니 이해가 쉽게 될 일이 없었죠. 정말 괴롭다 못해 포기할 생각을 수백번도 더한것 같습니다.
그런대 여기 까지 온것이 억울해서라도  끝까지 강의를 볼 생각 입니다. 그시간이 정말 정말 정말 길게 느껴지고 있기는 하지만 20일 가까이 공부 중인 시크릿 그래머 명사 꾸며주기  소유격 관계 대명사 3장 2절까지 공부 하고 지금 이 댓글을 쓰고 있습니다. 으아 영어에 꽃은 이 관계 대명사군요 이것만  자유 자제로 활용 할 줄만 안다면 영어 졸업해도 될것 같아요 ㅡㅡ;; 정말 평생을 영어라는 글자만 쳐다보면서 뭔뜻인지 이해를 못하고 조금 더 길게 이야기를 드린 다면 내가 중학교 때에 운동화가 나이키라는 운동화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 왔었드랬죠 월드컵이네 프로 스펙스네 뜻도 모르던 영어 단어 나이키 라는 단어가 뭔 뜻도 모르고 신고 다니면서 이것은 무슨말을 하는것일까 하고 살아온 지가 정말 오래되었지요 30년도 넘게 흘럿으니요 ㅋㅋㅋ 승리에 화신 니케 를 말하고 미 육군의 반공포 나이키 지대공 미사일을 말하고 마지막으로 회사명 이라는 명사 noun nike...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서 분명 나에게 기적을 만들고 말겠습니다. 머리를 식힐 때 이렇게 글들을 보는 것이 정말 유익한 것을 느낍니다.